사역의 과정은
사역의 여정을 돌아 볼때에 그 과정은 아무 것도 모르고 사역을 시작하였지만 여러가지의 길을 지나면서 우리는 사역자로서 조금씩 다듬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직도 미숙한 부분이 있고 다듬어지지 않은 부분이 있지만 그러나 지나온 사역의 여정은 나로 하여금 하나님이 기대하시는 사역자의 삶을 살아가도록 점점 이끌어 주었습니다.
사역의 과정은 긴 여정입니다. 그 여정에서 만나고 부닥치는 일들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게 되는 기회가 됩니다. 어려움과 역경은 자신을 다듬고 성숙하게 만들어 주는 기회가 됩니다. 사역의 여정에서 생기는 일들은 우리를 좀 더 좋은 사역자가 되게 하고 하나님 앞에서 인정받는 사람이 될 수 있는 시간이 되게 합니다.
그러므로 사역의 여정에서 중요한 것은 과정을 소중하게 여기는 것입니다. 어려움이나 힘든 일들 앞에서 낙심하거나 실망하지 않고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아픔이 있고 고통을 당할 때 주저앉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다시 일어서는 것입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이것이 사역의 여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사람마다 사역의 과정은 다 다릅니다. 그러나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누구에게나 사역의 여정은 자신이 변화되는 과정이라는 것입니다. 그 당시에는 모르지만 지나고 보면 만난 모든 일은 나에게 필요한 것들임을 발견하게 됩니다. 사역의 여정의 여러가지 일들이 사역을 잘하는 사람이 되게 하여 주기도 하지만 더 좋은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사역의 여정에서 만나는 일들을 통해 우리의 내면과 영성이 조금씩 변화되고 한 단계씩 성장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살아가면서 좋은 평신도 사역자로서 세워지게 됩니다. 그래서 사역의 과정은 우리를 다듬고 세워가는 시간과 기회가 됩니다.
사역의 과정들을 지나면서 하나님께서 나를 통해서 어떠한 일을 하고 싶어하시는지를 점점 분명하고 선명하게 알아가게 됩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내가 어떠한 사람이 되고 싶어 하시는지를 발견하게 됩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나를 통해서 이루기를 원하시는 것들을 점점 이루어 드리는 삶을 살아가게 합니다.
우리 안산중앙교회는 그러한 사역의 과정에서 서로 돌보고 격려하고 함께해줄 수 있는 분들이 많은 교회입니다.
하늘 복 받으세요 한목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