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에 집중해야 합니다
신약교회 회복과 영혼구원 사역은 인간의 노력이나 힘으로는 불가능한 일입니다. 그 일은 성령님의 역사로서만 가능한 일입니다. 그래서 기도가 중심이 되어야 합니다. 한 영혼이 회심하고, 삶이 변화 받고, 목자로 세워지는 것은 섬김과 희생의 수고가 있어야 하지만 그 배후에 성령님의 역사가 있어야만 하는 일입니다. 그래서 성경적인 교회의 사역들은 절대적으로 기도가 뒷받침되어야만 하는 일입니다.
교회가 사명을 감당해 갈때에 영적 공격을 받게 됩니다. 영적 공격은 사람들이나 환경을 통해서 교묘하게 역사합니다. 영적 공격은 무서운 것입니다. 사람의 힘으로는 영적 공격을 당해낼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교회는 기도가 중심이 되어야 하고 기도로 강해져야 합니다. 기도가 중심이 될 때 악한 흑암의 세력은 흠집은 낼 수 있지만 넘어지게는 하지 못합니다. 기도가 중심이 될 때 교회를 여러 가지 일로 낙심시키기도 하고, 오해를 만들어서 영혼 구원의 사역을 방해하기도 하고, 사역자의 사역에 흠집을 낼 수는 있지만 넘어지게는 못합니다.
특별히 코로나로 인해 교회가 약해질 수 있는 이때는 기도에 더욱 집중할 때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교회의 환경이 어려운 이때 교회가 영혼 구원의 사명을 감당해 가기 위해서는 기도에 집중해서 영적으로 강해지는 것이 더욱 필요한 것입니다. 교회와 교회 식구들이 위축되기 쉬운 이때에 교회 안에 기도의 불길이 타오르도록 해야 합니다. 사역자뿐 아니라 교회 식구들 모두가 기도에 초점을 맞추고 기도와 말씀 묵상에 전념해야 합니다. 기도할 때 영적 능력이 부어지기 때문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전도하는 일에 지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어려운 시기에 기도에 집중할 때 성령님의 강권적인 역사하심과 하나님의 특별하신 방법으로 뜻밖으로 영혼 구원의 역사가 일어날 수가 있습니다. 기도에 집중할 때 하나님께서 사람의 생각을 뛰어넘는 일을 이루어 주시는 것입니다. 교회와 교회 식구들의 삶이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때 기도로 서로를 격려하고, 붙들어 주고, 힘을 주고, 일어서게 해주고, 방패막이가 되고, 울타리가 되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어려움의 자리에서 하나님으로 인해 안전하고 보호받도록 해야 합니다.
교회의 앞날을 위해서도 기도가 필요합니다. 앞으로 전도하는 일에 더욱 어려움이 많을 것입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지혜가 필요하고 하나님이 교회를 지켜주시고 힘을 주셔야 합니다. 교회가 영혼 구원의 사명을 힘있게 감당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기도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앞으로 교회가 직면하게 될 환경은 만만치 않습니다. 교회가 앞으로 직면하게 될 여러 가지의 어려움과 장애물 들을 내다보면서 기도할 수 있는 힘을 잃지 않도록 잘 준비해야 합니다. 교회가 영적으로 든든하지 않으면 여러 장애물로 인해 모든 이들이 힘들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교회가 언제나 기도에 집중해야 하겠지만 지금은 특별히 더 그래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 이러한 시기에는 다른 일들을 줄이고 기도와 말씀 묵상의 시간을 늘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교회가 다른 무엇보다도 기도하는 일에 초점을 맞추고 기도하는 일에 집중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럴 때 교회와 교회 식구들이 힘을 잃지 않고 담대하게 주어진 사명을 감당해 나아갈 수 있습니다. 지금은 기도에 집중해야 할 때입니다.